KB국민은행, ‘KB모바일인증서’ 출시

생활경제 / 민경수 기자 / 2019-07-15 16:59:10
  • 카카오톡 보내기
보안카드나 OTP 없이 6자리 비밀번호와 ARS인증으로 최대 5억원까지 이체 가능
▲KB국민은행이 KB모바일인증서를 출시했다. <사진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5일 공인인증서로 인한 고객의 금융거래 불편함을 해결하기 위해 자체기술로 개발한 ‘KB모바일인증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B모바일인증서’는 KB국민은행이 개발 및 발급하고 보안성까지 책임지는 사설인증서다.

‘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할 경우 영업점 방문 없이도 회원가입부터 신규 상품가입까지 모바일에서 입출금통장 개설, 인터넷뱅킹 신규 및 KB모바일인증서 발급이 한번의 거래로 진행되어 가입 프로세스가 크게 단축됐다. 

 

더불어 패턴, 지문, Face ID(아이폰 이용 고객) 등 고객이 가장 편리한 방법으로 선택해 간편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특히 보안카드나 OTP없이 금융거래가 가능해져 고객편의성이 크게 확대됐다. 이전까지는 모바일 뱅킹으로 일정금액 이상 이체 시 보안매체 비밀번호를 필수로 입력해야 했다. 

 

반면‘KB모바일인증서’를 이용하면 200만원 이하는 계좌비밀번호만으로 이체가 가능하다. 2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최대 5000만원까지 계좌비밀번호 및 간편비밀번호 6자리만으로 이체할 수 있으며 5000만원을 초과하는 금액은 최대 5억원까지 계좌비밀번호 및 간편비밀번호 6자리와 ARS인증을 통해 이체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인증서의 사용을 KB금융그룹 내 계열사로 확대할 예정이다.

 

지금까지는 동일 금융그룹이라도 계열사별로 이용하는 인증서가 달랐다. ‘KB모바일인증서’는 이용자 편의성과 보안성에서 검증된 사설인증서로 은행, 보험, 카드, 증권 등 다양한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하나의 채널처럼 이용할 수 있는 인증 수단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은 ‘KB모바일인증서’의 계열사 확대를 통해 KB금융그룹을 이용하는 고객은 더욱 간편하고 편리한 비대면 거래를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