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영민 시티넷 사업부장,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서 외교통일위원장상 수상
- 국방/외교 / 김정현 기자 / 2018-12-31 10:52:50
장영민 시티넷(대표 비제이 자가나탄, Vijay Jagannathan) 사업부장이 국제협력 분야의 공적을 인정받아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장영민 부장은 서울시가 회장을 맡고 있는 도시간 국제기구 시티넷 사업부장으로 재임하며 국내 도시의 우수 정책 사례를 아시아 태평양 도시 공무원들과 공유하는 연수사업을 개최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2014년 이후 매년 서울시의 친환경 교통 정책을 교육연수 사업을 통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개도국 도시 공무원들과 공유하여 급속히 도시화가 되고 있는 도시들이 친환경 교통 정책을 세울 수 있도록 도왔으며, 수원시의 시민 참여 예산 정책 및 인간 중심의 도시 개발 정책들을 2016년 이후 매년 포럼을 통하여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개도국 도시 공무원들과 공유하여 정책 개선을 도모한 바 있다.
한편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장)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시상식은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와 이찬열 의원실, 김선동 의원실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교육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국방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KNS뉴스통신, 한국안전방송이 후원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