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정순 서울시의회 의원,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의정부문 대상 수상

국회/정당 / 김정현 기자 / 2018-12-31 10:57:18
  • 카카오톡 보내기

최정순 서울시의회 의원이 ‘2018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의정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12월 2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장)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최 의원은 서울특별시의회 환경수자원의원회 의원으로 최근 사회적 문제가 되고 있는 미세먼지와 관련 저감정책에 대한 다양한 프로그램과 정책을 개발하는 한편, 미세먼지 발생지인 내몽고 지역에 나무심기 사업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더불어 에코 스쿨 조성 사업 등 초중고 학생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조례와 정책에도 관심을 갖고 다양한 캠페인을 기획 추진하는 것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와 이찬열 의원실, 김선동 의원실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교육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국방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KNS뉴스통신, 한국안전방송이 후원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