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잘론네츄럴-윈드랩, 중국 왕홍(网红) 매니지먼트와 언택트 시대 맞춤형 업무협약 활발히 진행중MOU 맺어 중국 시장 본격 진출앞둬
- 경제 / 민경수 기자 / 2020-08-05 13:20:09
네츄럴 바이오·휴먼케어 기업 (주)잘론네츄럴의 인플루언서 라이프커머스&애드테크 플랫폼 ‘Wind Lab(윈드랩)’(이하 ‘윈드랩’)이 한중 양국의 인플루언서 브랜딩 국제화를 위해 중국의 인터넷 유명 인사를 의미하는 왕홍(网红) 매니지먼트사와 업무협약MOU를 체결을 준비중에 있했다고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잘론네츄럴은 ‘건강한 원료로 인류의 건강을 책임지자’는 사명을 바탕으로 일상생활에 도움을 주는 건강한 제품만을 소비자들에게 제공하는 라이프커머스 기업으로, 이다.
㈜잘론네츄럴의 인플루언서 플랫폼 윈드랩에는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에서 다수의 팔로워를 보유한 900여 명의 탑 인플루언서가 소속되어 있다. 윈드랩은 헬스, 뷰티, 육아, 의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너뷰티, 아우터뷰티 그리고 소울뷰티까지 건강하고 아름다운 라이프스타일을 누릴 수 있도록 한 발 앞서 이끌어가는 국내 인플루언서들을 매니징하고, 고객에게는 그 가치를 전달하는 인플루언서 라이프커머스&애드테크 플랫폼이다.지먼트 플랫폼이다.
최근 중국 커머스 시장의 인플루언서를 의미하는 ‘왕홍’이 웨이보, 타오바오, 틱톡 등 어플리케이션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라이브 방송 및 영상을 통해 한국 해외 직구가 이뤄지면서, 이들을 주축으로 한 콘텐츠 커머스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이번 MO이번 업무협약 내용으로는 U 체결은은 양 기업을 매개로 중국 내 큰 영향력을 지닌 왕홍들의 중국 외 소셜 활동을 전개해주고, 국내 인플루언서들에겐 중국 현지시장에 맞는 맞춤형 마케팅 전략으로 한국인 왕홍이 될 수 있는 발판을 제공할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는 전망이다. 이를 통해 국내 인플루언서들은 더욱 쉽게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중국의 14억 인구를 대상으로 수익이 창출될 한류 열풍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잘론네츄럴-윈드랩 주영 대표이사는 “전 세계적으로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며, SNS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비대면 · 온라인 방식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통해,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에 맞춘 서비스로 인플루언서와 기업이 함께 성장할 수 있어 뜻 깊다.”고 전했다.
이 외에도 ㈜잘론네츄럴은 중국 외에도 미국, 중동지역으로 60만 개 이상 제품 수출 계약을 체결하는 등 브랜드의 국제화에 주력하여, 한류 헬스케어를 주도하고 있으며, 최근 ‘2020 대한민국 환경대상’ 시상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해 건강한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여 국민의 건강과 복지, 환경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바 있다.
㈜잘론네츄럴의 대표브랜드는 올바른 제품을 제공하고 그 가치를 전하는 인플루언서 라이프커머스 & 애드테크 플랫폼 '윈드랩’과 함께, 누적 판매량 800만 개를 돌파한 온가족 건강식품 브랜드 ‘장인정신 에브리데이’, 현재 알려진 기관 중 가장 엄격한 독일 상위 BDIH 유기농 인증을 받은 천연 유기농 화장품 ‘재스(JATH)’, 엄마들이 믿고 사용하는 BDIH인증 획득 순수자연유래 유아스킨케어 필수 브랜드 ‘네이처벨르’, 건강한 몸과 정신을 위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바디케어 브랜드 ‘에이트타임’, 여성을 위한 전문 헬스케어 브랜드 ‘레이디 힐’, 내 삶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습관을 선물하는 헬스케어 브랜드 ‘라이크미’, 남성의 건강과 자신감을 높여주기 위한 남성 전문 브랜드 ‘맨즈솔루션’, 자연을 벗삼아 현대인의 삶에 깨끗한 가치를 두 배로 높이는 안심퓨어케어 생활용품 브랜드 ‘더블브이세븐’이 있다.
한편, ㈜잘론네츄럴-윈드랩은 인플루언서-제품 매칭 서비스로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인플루언서의 삶과 가치를 담은 특색 있는 마켓 브랜딩화를 이룬다. 인플루언서 개인 별 맞춤관리는 물론 인플루언서가 팔로워와의 소통과 판매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마켓관리, 제품 배송처리, CS까지 책임지는 ‘One Stop Solution’ 서비스로 제공되고 있어 인플루언서 사이에서 두터운 신뢰와 지지를 받고 있다는 기업이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