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안학교 레드스쿨, 3월 초 온라인 개학 실시
- 교육 / 강사윤 기자 / 2020-04-03 14:41:58
![]() |
▲ 레드스쿨의 온라인 수업 |
대안학교 레드스쿨이 2월부터 교사와 학부모 간의 수많은 사전 회의와 준비를 거쳐, 3월 9일부터 온라인 개학을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학부모, 학생, 교사가 삼위일체로 협력하여 미리 준비하였기에, 코로나19로 답답한 상황 속에서도 오히려 재미있게 온라인으로 소통하고 있다. 온라인 수업에 익숙해진 학생들은 자유롭게 질문을 던지며 오프라인보다 더 효과적이라는 긍정적인 반응도 보이고 있다.
레드스쿨은 2010년 개교하여 올해 11년차가 된 충남의 기숙형 대안학교이다. 레드스쿨은 코로나19로 인해 교육 환경이 급변하게 되리라 판단하고 결과로 발 빠르게 온라인 수업으로 방향을 전환할 수 있었다.
로그인이 복잡하지 않게 간단한 링크 공유만으로 수업에 참여할 수 있는 방법들을 디자인하였고, 그 결과 현재 교육부의 3차 개학 연기 방침 속에서도 온라인 양방향 수업의 장점을 극대화하고 있다.
소프트웨어 공학을 전공한 KISTI 연구원 출신의 레드스쿨 권영오 교장은 “새로운 교육 환경 구축에 힘을 모아준 학부모, 학생, 교사의 노고에 감사하며, 위기를 기회로 삼는 상상력을 발휘하여 급변하는 교육 패러다임에서 공격적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학습자의 요구를 선제적으로 충족시킬 수 있는 교육 시스템 구축의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