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리펀트스페이스, 다원예술 기획전 ‘시간을 파는 백화점 1호점’ 개최
- 공연/전시 / 이문수 기자 / 2020-01-22 14:47:12
![]() |
▲ 시간을 파는 백화점 1호점 전시 전경. |
엘리펀트스페이스는 2020년 1월 17일부터 2020년 1월 31일까지 기획전 <시간을 파는 백화점 1호점>을 개최한다.
엘리펀트스페이스의 2020년 첫 기획전 <시간을 파는 백화점 1호점>은 ‘도대체 시간은 어떻게 생겼을까?’라는 물음을 가지고 시간을 둘러싼 다원예술적인 탐구와 한국, 독일, 일본에서 포착한 수많은 ‘현재들’의 이야기를 펼쳐 보인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시간에 대한 탐구를 주제로 하여 다양한 국적을 가진 4명(그룹)의 작가들은 시간의 이야기를 기록하기 위해 문학, 건축, 영상, 사운드, 퍼포먼스라는 고유의 관찰 영역에서 본 전시만을 위한 신작을 새롭게 선보인다.
2020년 새로운 시간의 시작을 알리는 본 전시에서 한국, 독일, 일본에서 온 4명의 작가(팀)가 바라본 시간의 이야기를 글로벌한 예술 감각으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현대인의 일상에서 피할 수 없는 시간에 대한 고민과 이야기를 문학, 건축, 영상, 사운드, 퍼포먼스, 연극 등 작가 고유의 색채로 만나볼 수 있다.
<시간을 파는 백화점 1호점>은 수수께끼 같은 빛의 속도에서 벗어나 오늘날 ‘현재들’의 각 지점에서 벌어지는 속도의 빛이 만들어내는 광경을 통해 현대인들의 시간을 그려낸다.
화폐로 지불해야 할 ‘시간들’이 넘쳐나는 우리의 일상 속에서 아직 오지 않은 기다림의 시간을 파는 백화점 1호점이 영업 개시를 앞두고 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