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재단, ‘2019 생명존중대상’ 시상

사회일반 / 강사윤 기자 / 2019-12-23 15:11:12
  • 카카오톡 보내기
11명의 소방공무원에 생명존중대상 수여 및 포상금 지급
▲ 윗줄 왼쪽부터 소방청 조용성 소방장, 허정옥 소방위, 임원섭 정책과장,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이종서 이사장, 소방청 정문호 청장,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 조경연 상임이사, 소방청 류근상 소방장, 추정오 소방장과 아랫줄 왼쪽부터 소방청 조현민 소방교, 김용 소방사, 이은일 소방위, 장충환 소방위, 이형국 소방장, 박민화 소방위, 최은진 소방교가 2019 생명존중대상 소방부문 시상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생명보험사회공헌재단(이사장 이종서, 이하 생명보험재단)은 23일 오전 11시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정문호 소방청장, 이종서 생명보험재단 이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민의 생명을 구하기 위해 헌신한 소방공무원들을 선발해 상을 수여하는 ‘2019 생명존중대상’ 소방부문 시상식을 개최했다.

생명존중대상은 급박한 위기의 순간에 위험을 무릅쓰고 국민의 생명을 구한 우리 사회의 영웅들을 발굴하고, 사례를 널리 알림으로써 사회 전반에 생명존중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한 상찬 사업이다. 

 

2009년부터 소방공무원을 비롯해 해양경찰공무원, 경찰공무원 등 국가 공무원과 일반인을 매년 선발해 ‘생명존중대상’을 시상하고 지원금을 전달해왔다.

생명보험재단 이종서 이사장은 “화재뿐 아니라 교통사고, 건물붕괴 등 각종 재난 현장에 누구보다 빠르게 달려와 국민들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헌신하신 소방관 여러분께 국민의 한 사람으로서 감사 드린다”며 “생명존중대상을 통해 소방관 여러분들의 희생과 노고가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바라며 생명존중 문화가 우리 사회에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