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외통위원장상 수상
- 사회일반 / 강사윤 기자 / 2019-12-11 15:20:03
김영수 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 원장(사진 왼쪽)이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시상식에서 김영수 원장은 문화분야 사회공헌부문의 공로로 국회 외교통일위원장을 수상했다.
김 원장은 국내에 체류중인 수 많은 외국인 근로자와 다문화가족이 한국생활에 있어 겪는 의료, 임금체불, 산업재해. 언어소통의 어려움을 돕기위한 (사)다문화가족행복나눔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김 원장은 나눔센터 원장으로, 이들의 어려움과 사회적 약자로서 겪는 인권유린 문제 해결을 돕고, 이들이 한국에서 어려움없이 정착하고, 생활을 영위해 나갈 수 있도록 다양하고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한 공로를 높이 평가받아 수상하게 됐다.
한편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유승희, 더불어민주당)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대회는 유승희 의원실이 주최하고,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후원했으며, (주)울트라브이와 (주)잘론네츄럴이 협찬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