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수협은행, 페이민트와 손잡고 고객중심 금융서비스 제공
- 경제일반 / 민경수 기자 / 2020-02-28 15:23:22
![]() |
▲ 왼쪽부터 제휴식을 마친 이동빈 은행장과 김영환 페이민트 대표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Sh수협은행(은행장 이동빈)은 28일 서울 송파구 수협은행 본사에서 핀테크 기업인 페이민트 주식회사와 상호 협력을 위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동빈 은행장과 김영환 페이민트 대표 등 관련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했다.
페이민트 주식회사는 모바일 알림메시지를 통해 학원비 등을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서비스 ‘결제선생’을 개발한 핀테크 기업으로 지난해 금융위원회가 선정한 혁신금융 기업으로 지정된 바 있다.
결제선생은 기존 서비스와 달리 학원의 입장에서는 신용카드 수수료가 오르지 않고, 학부모의 입장에서는 청구할인카드 혜택을 그대로 유지할 수 있는 소비자 중심의 솔루션으로 각광받고 있다.
수협은행은 이번 제휴를 통해 페이민트사의 결제선생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 고객들에게 특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자리에서 이동빈 은행장은 “핀테크 분야의 혁신을 선도하는 페이민트와 동반자 관계를 구축하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양사의 고객 증대는 물론, 디지털 혁신 비즈니스 모델 발굴 등 상생의 폭을 확대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김영환 페이민트 대표도 “결제선생이 수협은행의 우수금융서비스와 전국 네크워크 망 등과 결합해 시너지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파트너사로 함께하게 되어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