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 'FTA활용지원센터' 개소
- 경제일반 / 민경수 기자 / 2020-03-25 15:32:29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는 3월 26일(목) 세종시 지역내 중소.중견기업의 FTA 활용촉진을 통한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세종상공회의소를 운영기관으로 하여 '세종FTA활용지원센터(이하 세종센터)'를 개소한다고 밝혔다.
세종센터에서는 기업이 FTA를 활용하기 위해 필요한 원산지증명서 발급 및 제3자 확인*관련 상담 및 맞춤형 컨설팅, 재직자 대상 FTA 관련 전문교육, CEO 대상 FTA활용 설명회, 수출입 관련 정보제공 및 유관기관과 정책협조 등의 역할을 하게 된다.
사업 추진에 있어서는 FTA 활용에 어려움을 겪는 수출초보기업이나 영세기업 등 취약기업에 대한 지원을 중점적으로 추진하는 한편, 올해에는 특히, 지역 내에서 FTA활용도가 낮은 화학업종을 중심으로 FTA 미활용기업 발굴에도 적극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수출기업 실태조사를 통해 세종 지역의 FTA 활용실태, 기업의 애로 및 개선사항 등을 파악하여 기업에 관련 정보도 제공하고 센터의 중장기 운영방향도 수립할 계획이다.
김형주 통상국내정책관은 “코로나19 확산 속 글로벌 경제위기 전망이 커지는 가운데 수출부진 등 실물경제 위축이 현실화되는 상황에서 세종센터가 세종 지역기업의 파트너로서 FTA 활용촉진을 통해 수출회복에 기여”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