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복고 농구팀,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수상
- 학생체육 / 송채근 기자 / 2019-12-13 15:46:22
경복고등학교 농구팀(사진 왼쪽)이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경복고 농구팀은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체육 분야 경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경복고는 춘계 전국남녀 중고농구연맹전 우승(2016), 협회장기 전국남녀 중고농구대회 우승(2015), 연맹회장기 전국남녀 중고농구대회우승(2015), 전국 대통령기 농구대회 우승(2013) 등 다양한 대회에서 뒤어난 성적을 거둔 농구 명가로 학생들의 실력향상을 위해 전문 코치 선생님과 함께 할 수 있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전문 트레이너를 통한 체력 증진 및 재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더불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농구 클리닉을 운영하며 누구나 쉽게 농구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유승희, 더불어민주당)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대회는 유승희 의원실이 주최하고,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후원했으며, (주)울트라브이와 (주)잘론네츄럴이 협찬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