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상오 주거복지연대 대표,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수상
- 생활경제 / 민경수 기자 / 2019-12-13 15:49:46
남상오 주거복지연대 대표(사진 왼쪽)가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시상식에서 남상오 대표는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문화 분야 주거복지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남 대표는 지방분권과 주택정책토론회를 비롯 다양한 토론회와 행사 기획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의 주거복지 개선노력 등 주책정책의 지방화를 선도했으며, 최저주거기준 법제화를 위한 모임을 추진하여 주거기본법를 입법화 시킨 주역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불어 주거복지 향상을 위한 모기지제도 도입과 한국주택금융공사 등 공기업들의 사회공헌 활성화에도 앞장섰다. 이외에도 전국 약 120개 국민임대단지에서 결식 및 맞벌이 가정아이들에게 금식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한편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유승희, 더불어민주당)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대회는 유승희 의원실이 주최하고,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후원했으며, (주)울트라브이와 (주)잘론네츄럴이 협찬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