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섭 서울체고 교사,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수상

교육 / 강사윤 기자 / 2019-12-13 15:52:35
  • 카카오톡 보내기

김광섭 서울체육고등학교 교사(사진 왼쪽)가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김광섭 씨는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교육 분야 학교 체육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 씨는 서울체육고등학교 교사로 학교의 특성과 지역을 고려한 학교 운동부를 창단, 학생들의 애교심을 고취했으며, 운동 특성에 적합한 프로그램은 운영하고 종목별 전문 재활 프로그램을 도입해 다양한 체육 인재 육성에 앞장섰다.

뿐만 아니라 윈드서핑, 카누, 조정 등 수상레포츠를 통한 생활체육 보급 및 무료 강습, 재능 기부를 통한 사회공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편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유승희, 더불어민주당)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대회는 유승희 의원실이 주최하고,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후원했으며, (주)울트라브이와 (주)잘론네츄럴이 협찬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