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명중학교,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수상

교육 / 강사윤 기자 / 2019-12-13 15:54:37
  • 카카오톡 보내기

고명중학교가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을 수상했다.

지난 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고명중학교는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교육 분야 청소년문화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고명중학교는 지역사회와의 연계교육활동 및 대외적 활동에 대하여 적극적인 홍보와 참여가 이루어질 뿐만 아니라, 교내에서는 매일아침의 등교맞이 활동, 모든 학생 이름 불러주기, 식당 질서유지 및 예절지도, 수업시간에 잠자는 학생 깨우기, 연간 4회 최강명품K리그 구기대회 실시, 축구 및 농구, 탁구, 야구 등 스포츠클럽 활성화, 미니탁구대 설치, 학교 내 뒷 뜰 야영, 고명가족 한마당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꿈을 키우고 있다.

더불어 고교 및 대학진학 선배의 ‘레젼드 존’ 설치, 자유학년제를 통한 체험활동 장려, 맞춤식 진학지도 체제 확립 등을 통해 학교 본연의 목적에도 충실하고 있다.

한편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유승희, 더불어민주당)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대회는 유승희 의원실이 주최하고,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후원했으며, (주)울트라브이와 (주)잘론네츄럴이 협찬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