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 스타트업 링크위즈와 공동 사업개발 계약 체결
- 산업 / 민경수 기자 / 2019-06-18 15:56:45
‘겜바 프로세스 혁신’ 비전을 촉진
![]() |
▲히구치 야스 커넥티드 솔루션 컴퍼니 최고경영자(왼쪽)와 후키노 고 링크위트 사장(오른쪽) |
파나소닉 코퍼레이션(Panasonic Corporation, 이하 ‘파나소닉’)(도쿄증권거래소: 6752)이 제조 분야의 용접 공정을 향상시키는 솔루션을 개발하기 위해 링크위즈(Linkwiz, Inc.)와 공동 사업개발 계약을 체결했다고 2019년 6월 17일 발표했다.
링크위즈는 자율 로봇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개발, 판매 및 기술 컨설팅을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이다. 이 공동 개발 계약은 파나소닉의 커넥티드 솔루션 컴퍼니(Connected Solutions Company)가 시행한다.
파나소닉은 ‘겜바 프로세스 혁신(Gemba Process Innovation)’ 비전의 일환으로 B2B솔루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히구치 야스(Yasu Higuchi) 커넥티드 솔루션 컴퍼니 최고경영자(CEO)는 “’겜바’, 즉 물리적 운영 현장은 가치가 창출되는 곳이기 때문에 여러 가지 문제에 부딪칠 수 밖에 없다”며 “파나소닉은 감지 기술과 경쟁력 있는 디바이스를 갖고100년 동안 쌓은 경험과 제조 산업에서 얻은 전문 기술을 적용하여 겜바(현장)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객 및 파트너들과 공동 기술을 개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우리는 제조, 물류 및 소매 등 3개 분야에 솔루션을 제공해 ‘겜바 프로세스 혁신’ 비전을 진전시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