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수방사에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관리 프로그램 보급

국방/외교 / 김정현 기자 / 2019-08-27 16:11:27
  • 카카오톡 보내기
서울시, 수도방위사령부와 협력하여 소속 장병들의 정신건강관리 도움
▲ 마인드스파 홈페이지

서울시와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이하 센터)가 7월부터 수도방위사령부 소속 전 장병의 정신건강 증진을 위하여 서울시와 센터에서 개발한 온라인 정신건강 자가관리 프로그램 ‘마음터치’와 정신건강 예방서비스 통합 홈페이지 ‘마인드스파’를 군 내부망에 연결하여 장병들이 정신건강 자가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보급했다고 밝혔다.

센터가 운영하는 ‘마인드 스파’는 마음을 뜻하는 ‘MIND’와 휴양시설을 의미하는 ‘SPA’가 합쳐진 말로 불편하고 불안정한 마음에 휴식을 주는 정신건강예방 서비스 통합홈페이지이다. 

 

홈페이지 안에는 △마음봄(정신건강예방 수칙실천 지침서) △마음터치(가벼운 우울과 불안 온라인 자가관리 프로그램) △마음플러스(정신건강정보)로 구성되어 있어 PC, 모바일 등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나 자신의 마음건강을 돌볼 수 있다.

센터와 수도방위사령부 관계자는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수도방위사령부뿐만 아니라 육군본부 내에서 적극적으로 홍보되어 보다 많은 국군장병이 정신건강 어려움을 겪을 때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확대 보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음터치 프로그램은 정신건강예방 통합홈페이지 마인드스파에서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