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K임팩트금융, 지방에서 왔습니다 개막
- 생활경제 / 민경수 기자 / 2019-09-20 16:14:26
![]() |
▲ 지방 로컬 크리에이터를 위한 행사 지방에서 왔습니다 첫 이벤트인 그냥 간 놈, 딴 데 간 놈, 돌아온 놈 토크콘서트에 참여한 왼쪽부터 다자요 남성준 대표, 무브노드 김신애 대표, 공장공장 홍동우 대표, 팜프라 유지황 대표, 좀 놀아본 언니들 장재열 대표. |
지방 로컬 크리에이터를 위한 네트워크 행사인 <서울 밖에서 변화를 만드는 사람들 공개 대잔치 ‘지방에서 왔습니다(이하 지방에서 왔습니다)’>가 19일(목) 문을 열었다.
IFK임팩트금융(대표 이종수)이 주최한 이날 행사는 서울과 수도권에 집중된 국가적 비효율 문제를 멋지고 신나게 해결하는 사람들을 서로 연결하기 위해 마련됐다.
21일(일)까지 나흘 동안 진행되는 ‘지방에서 왔습니다’는 지방 로컬 크리에이터 기업들을 소개하는 △상설 기획 전시 △19일(목) 토크콘서트 △19일(목) 로컬 다큐멘터리 영화 상영 △20일(금) 네트워크 파티 △21일(토) 가상 투자쇼 등으로 진행된다.
이날 오프닝 이벤트는 ‘그냥 간 놈, 딴 데 간 놈, 돌아온 놈’이란 제목의 토크콘서트였다. 청춘 상담소 ‘좀 놀아본 언니들’ 장재열 대표의 사회로 진행된 토크콘서트에는 서울에서 목포로 연고없이 이전한 ‘공장공장’과 통영이 고향이지만 인근 남해에 터전을 꾸린 ‘팜프라’ 그리고 고향으로 돌아온 ‘다자요’와 ‘무브노드’가 참여했다.
서울 및 수도권을 포함해 △속초 △춘천 △태백 △세종 △부여 △대전 △목포 △창원 △부산 남해 △제주 등 전국 각지에서 모인 100여명의 혁신적인 청년 기업, 로컬 크리에이터들은 토크콘서트를 통해 △왜 지역에서 기회를 발견했는지 △지역에 어떤 기회가 있는지 △지역에서 활동하는 것에서 오는 어려움 등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 했다.
‘지방에서 왔습니다’에는 강원(더웨이브컴퍼니, 문우당서림, 불개미상회, 무브노드), 경상(기술자숲, 베러먼데이, 알티비피얼라이언스, 팜프라), 전라(푸르름, 청춘세탁연구소, 지방, 공장공장), 제주(공심채, 재주상회, 다자요, 카일루아), 충청(윙윙, 푸마시, 자온길) 등 5개 권역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20개 지방 로컬 크리에이터 기업이 참여한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