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예비·신혼부부 위한 토크콘서트 ‘대화가 ㅍㅇ해’ 개최

건강/레저 / 이문수 기자 / 2019-10-25 16:18:48
  • 카카오톡 보내기

▲ 대화가ㅍㅇ해 공식 행사 포스터.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피임실천 릴레이 토크콘서트 ‘대화가 ㅍㅇ해’가 10월 26일(토) 강남 슈피겐홀 A동 지하 2층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린다.


이번 캠페인 슬로건인 ‘대화가 ㅍㅇ해’는 그동안 사회에서 이야기하기 어려웠던 ‘피임’이라는 주제를 당사자들 간의 솔직하고 당당한 대화로 건강하게 풀어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보건복지부는 피임을 ‘ㅍㅇ’이라는 초성으로 표현해 필요, 편안 등 피임 대화에 대해 참여자 각자의 생각을 채워 넣을 수 있도록 했다.

10월 ‘대화가 ㅍㅇ해’ 토크콘서트는 예비부부와 신혼부부를 위한 계획 임신과 피임을 주제로 진행돼 많은 부부(커플)의 참여가 예상된다. 또한 이번 토크콘서트는 예비·신혼부부를 위한 이야기뿐 아니라 딩크족, 비혼족의 삶을 함께 고민하고 다양한 삶의 모습에 적용할 수 있는 정보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10월 26일(토) 강남 슈피겐홀에서 열릴 이번 행사는 계획 임신과 상호피임, 그리고 재무 계획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 및 사연 접수는 10/25(금)까지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대화가ㅍㅇ해’의 소식은 인스타그램과 웹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보건복지부는 피임실천 토크콘서트가 참석자들에게 성과 피임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는 것뿐만 아니라, 피임 실천의 당사자 간에 솔직하고 건강한 대화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올바른 피임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