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제22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개최

교육 / 강사윤 기자 / 2020-04-08 16:24:02
  • 카카오톡 보내기
▲ 제22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 포스터.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이사장 이수성)는 제40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장애’에 대한 올바른 인식 형성과 공동체 의식 함양을 위하여 제22회 전국 초·중·고등학생 백일장을 개최한다.

올해 주제는 ‘달라서 빛나는 우리’로 장애를 가진 친구와 함께 있었던 경험들이나 느낀 점 등을 작품에 담아 제출하면 된다.

응모부문은 △초등학생 시, 산문, 독후감, 방송소감문, △중·고등학생 시, 산문, 방송소감문, 웹툰 부문으로 나누어져 있다. 중·고등학생의 경우 시 부문이 새롭게 신설되어 학생들의 문학성이 돋보이는 다양한 작품들을 접수할 수 있게 되었으며 방송소감문의 경우 장애인의 날을 기념하여 송출될 ‘대한민국 1교시’ 및 청소년 장애이해교육 드라마를 청취, 시청 후 소감문을 제출하면 된다.

이번 백일장은 전국 초·중·고등학교의 온라인 개학에 맞춰 기간 및 접수방법을 확충하여 진행한다. 접수 기간은 예년보다 기간을 늘려 4월 6일(월)부터 5월 20일(수)까지 접수하며, 우편 및 방문(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사무국(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여의서로 43, 한서리버파크 405호)접수와 별도로 재택수업 중인 학생들을 위해서 인터넷 링크를 통한 참가신청서 제출과 E-mail 접수가 가능하다. 자세한 접수방법은 장애인먼저실천운동본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