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동 경기도 하남소방서 소방령,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법사위원장상 수상

사회일반 / 강사윤 기자 / 2019-12-12 16:30:04
  • 카카오톡 보내기

이재동 경기도 하남소방서 소방령(사진 왼쪽)이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시상식에서 이재동 소방령은 환경분야 안전부문의 공로로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이 소방령은 1995년 소방공무원에 임용 24년간 각종 재난 현장에서 적극적인 대응으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했으며, 효율적인 소방행정 및 재난안전 관리 업무를 수행해왔다.

더불어 소방정책 홍보 및 대국민 교육을 통한 안전환경 조성에 힘써왔으며, 소방공무원들에 대한 청렴교육을 실시, 청렴한 공직자상 확립에 이바지했다.

한편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유승희, 더불어민주당)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대회는 유승희 의원실이 주최하고,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후원했으며, (주)울트라브이와 (주)잘론네츄럴이 협찬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