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미디어센터, 1학기 정규 강좌 수강생 모집
- 문화일반 / 이문수 기자 / 2020-02-13 16:32:02
![]() |
▲ 화성시미디어센터가 정규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
3월 개강하는 이번 정규강좌는 영상 제작에 필요한 기획·구성 수업부터 영상 미디어를 활용한 융·복합 프로그램까지 다양한 강좌를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이번 정규 강좌는 수강생들이 단순 기능만을 습득하는 것에서 한발 더 나아가, 실습과 제작을 통해 미디어 활동가로 발돋움할 수 있는 콘텐츠 제작 프로그램들이 가득하다.
2020년 1학기 미디어 정규강좌는 연령대별 시간대별로 구분하여 성인들을 위한 ‘미디어 기초강좌’, ‘미디어 야학’, 어린이들을 위한 ‘주니어 미디어스쿨’을 운영한다.
먼저 미디어 기초강좌에는 미디어 이론, 기획, 영상제작 등 기본 강좌와 더불어 음향이론과 녹음실습을 통해 오디오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는 ‘쉽게 배우는 홈레코딩’, 디지털 드로잉과 함께 작업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드로잉 타임랩스’, 나의 이야기를 미디어콘텐츠로 제작할 수 있는 ‘사진과 나’, ‘힐링 자서전 영상제작’ 등 기존과 차별화된 강좌들을 만날 수 있다.
평일 저녁시간을 활용하여 대학생, 직장인들이 수업을 들을 수 있는 ‘미디어 야학’은 사진촬영 중·고급과정, 면접이나 발표 등 말하기가 필요한 시민들에게 도움이 되는 ‘스피치 비법’ 수업이 마련되었다. 그 밖에도 ‘사진으로 보여주는 단편 이야기’, ‘NEW 미디어아트’ 등 미디어와 예술, 인문학 등을 결합한 신규 프로그램이 개설되어 시민들의 미디어교육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다.
주니어미디어스쿨 강좌로는 어린이들이 관심 갖는 분야를 영상콘텐츠와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을 준비했다. 신기한 과학실험을 진행하며 실험과정을 영상으로 제작하는 ‘나도 과학크리에이터’, 직접 VR(가상현실)영상을 제작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VR영상제작캠프’ 등 학교나 학원에서는 접하지 못하는 교육을 진행한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