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2019 특성화고 취업역량 UP을 위한 제1회 피칭 페스티벌 개최
- 교육 / 강사윤 기자 / 2019-07-17 16:39:02
![]() |
▲특성화고등학교 학생들의 취업역량을 올려주는 피칭 페스티벌이 열린다. <자료 : 서울시교육청> |
피칭은 종이 문서 대신 자기소개 영상(피칭, Pitching)을 이용하여 자신의 직무능력을 사이버 공간 상에 올려 기업체에 알리는(캐칭, Catching) 홍보 방법이다.
특성화고등학교 64개교에서 학교대표 선발과정을 통해 총 23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오프라인 피칭 1, 2차 예선을 통한 11명, 온라인피칭 10작품, 메이커피칭 6작품을 올려 대상과 우수상을 가린다.
수상은 대상, 우수상, 장려상으로 구분하고 수상자 전원은 교육감상 표창을 수여하며, 한국공항공사, 우리은행의 협찬으로 장학금 및 시상품이 지급된다.
오프라인피칭 분야는 자신의 역량을 프레젠테이션을 하는 것으로 취업피칭과 콘텐츠피칭으로 나뉜다.
온라인피칭 분야는 자신이 제작한 동영상을 피칭(사이버 공간에 업로드)하는 것으로 취업피칭과 콘텐츠피칭으로 나뉜다.
심사위원으로는 은행, 공기업, 대기업 등의 심사위원과 교육전문가, PD, 작가, 피칭전문가 등을 합쳐 10명이 함께한다.
또한 대회에 참여한 230여명의 학생들이 모바일 현장 투표로 심사에 반영하며, 이 모든 과정은 TV 다큐멘터리로 담아 대회가 끝난 후 8월 11일(일)에 방영할 예정이다.
서울시교육청은 이번 행사를 통해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이 자신의 적성과 꿈을 찾아 고졸 성공시대를 향한 취업 열정을 보여줌으로써 전 국민을 상대로 고졸취업 및 직업계고의 인식개선을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