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건복지부, 피임실천 토크콘서트 ‘대화가 ㅍㅇ해’ 개최

건강/레저 / 이문수 기자 / 2019-08-30 16:42:56
  • 카카오톡 보내기
다양한 연령대를 위한 피임실천 토크콘서트 열려
각 분야의 성 전문가와 함께하는 피임실천 토크콘서트
▲ 보건복지부 주최 대화가ㅍㅇ해 행사
보건복지부가 주최하는 피임실천 릴레이 토크콘서트 ‘대화가 ㅍㅇ해’가 8월 31일(토) 광화문 KT스퀘어 드림홀에서 오후 2시부터 열린다.

이번 캠페인 슬로건인 ‘대화가 ㅍㅇ해’는 그동안 사회에서 이야기하기 어려웠던 ‘피임’이라는 주제를 당사자들 간의 솔직하고 당당한 대화로 건강하게 풀어나가자는 의미를 담았다. 여기서 ‘ㅍㅇ’은 피임뿐 아니라, 필요, 편안 등 여러 가지 의미를 담을 수 있다는 점에서 이목을 끈다.

이번 콘서트는 10대 청소년과 20대 초반 대학생 남녀를 대상으로 ‘1525 - 건강한 사랑과 관계를 위한 피임 지식’이라는 주제로 정확한 피임정보와 성적 자기 결정권 및 성적 동의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행사의 진행은 세대공감을 위한 유튜브 콘텐츠를 제작하는 스브스뉴스 PD 재재(이은재)가 맡았으며 연애 상담 유튜버인 홍차TV(한세희), 라라스쿨 성교육 전문 강사 신연정 그리고 산부인과 전문의 류지원이 패널로 참여한다.

이번 행사는 피임실천에 대해 알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신청은 8월 30일(금)까지 대화가ㅍㅇ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한편 이번 달을 시작으로 11월까지 매월 1회 개최 예정인 피임실천 토크콘서트 ‘대화가ㅍㅇ해’는 10대 청소년부터 3~40대 청소년 부모까지 연령별로 피임 실천과 관련한 건강한 대화를 촉진하고, 피임과 관련 잘못된 인식 개선 및 정확한 피임지식을 전달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이번 행사를 주최한 보건복지부는 피임실천 토크콘서트가 참석자들에게 성과 피임에 대해 정확한 지식을 전달하는 것 뿐만 아니라, 피임 실천의 당사자 간에 솔직하고 건강한 대화를 촉진하고, 이를 통해 올바른 피임을 실천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