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어린이 건강식품 및 바디·스킨케어용품 수요 급증
- 건강/레저 / 이문수 기자 / 2020-03-30 16:43:37
![]() |
▲ 빌리브네이처 육아, 유아용품. |
건강의료용품 판매량은 전년 대비 7배 가까이 급증했으며, 온 가족이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어느 때보다 많아져 가사용품, 식품, 생필품과 같은 ‘집콕용품’의 매출이 눈에 띄게 증가했다.
특히나 ‘집콕육아’로 인한 육아/유아용품의 수요가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 아이들의 ‘집콕’기간이 늘면서 부모들은 아이들이 실내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완구류와 면역력을 돕는 어린이 건강식품, 유아 바디·스킨케어용품 등에 큰 관심을 가지고 있다. 이에 따라 ‘키즈 기획전’을 열어 할인 판매하는 점포 및 온라인 몰도 증가했다.
코로나19와 동시에 미세먼지, 봄철 환절기까지 찾아오면서 면역력 강화와 환절기 피부 및 건강관리가 가장 큰 이슈로 대두되고 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면역력에 좋은 음식과 건강식품을 섭취하여 코로나 바이러스를 예방하고, 이를 통해 개인의 건강에 각별히 주의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한다.
또한 환절기와 미세먼지 등 계절적인 요인으로 피부가 건조해지며 기관지가 쉽게 약해질 수 있어 이를 보호하고 예방하는 것도 중요하다.
봄철 환절기는 피부가 가장 건조해지는 시기이다. 특히 유아 피부는 성인보다 피부 장벽이 얇아 꽃가루와 미세먼지, 황사에 더 주의해야한다. 민감한 유아 피부에는 보습제를 잘 발라주는 것이 중요한데, 순하고 안전한 성분이 함유되었는지 꼼꼼하게 따진 후 구매해야 한다.
빌리브네이처는 육아맘 사이에서 어린이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온 가족 건강 브랜드 ‘장인정신 에브리데이’와 엄격한 독일 유기농 인증 BDHI의 인증을 받은 유아스킨케어 브랜드 ’네이처벨르’를 대표 브랜드로 갖고 있다.
코로나 바이러스와 미세먼지로 인해 엘더베리 시럽, 배도라지즙, 유산균 등의 건강 식품과 피부가 예민한 아이들까지 사용 가능한 유기농 스킨케어 제품들이 모두 주목받고 있다. 날씨가 따뜻해지면서 유아 보습제품에 대한 육아맘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