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렌지라이프, 오렌지 큐브 종합건강상해보험 출시
- 생활경제 / 민경수 기자 / 2020-03-02 16:47:30
![]() |
▲ 오렌지라이프가 오렌지 큐브 종합건강상해보험을 출시했다. |
오렌지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정문국)가 비갱신형 특약으로 보험료가 오르지 않고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진단비, 수술비, 입원비 등을 선택하여 보장하는 ‘오렌지 큐브 종합건강상해보험(무배당,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대수명 증가로 건강보험을 선호하고 가족력과 생애주기,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른 맞춤형 보장을 원하는 최근 소비자 성향을 반영했다. 고객이 원하는 급부만을 조립하듯 선택해 합리적인 보험료로 다양한 보장을 받을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1종(실속형) ‘해지환급금 미지급형’을 선택하면 보험료 납입기간 중에는 해지환급금이 없는 대신 2종(표준형)보다 적은 보험료로 동일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납입 완료 후 1종과 2종의 해지환급금은 동일하다. 가입 나이는 만 15세부터 최대 70세이며 보험료 할증인수를 확대 적용해 유병자 고객의 수용력을 높였다.
박재우 오렌지라이프 상무는 “이 상품은 지금까지의 정형화된 보험의 틀을 깨고 고객이 원하는 대로 조립할 수 있는 DIY(Do It Yourself) 보험”이라며 “기존 보험을 가입한 고객은 부족한 보장을 업그레이드하고 보험이 없는 고객은 필요한 보장만 골라 가입할 수 있게 하는 등 가성비와 가심비를 높였다”고 말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