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스러기사랑나눔회, ‘진로카페-꿈에날개’ 현판식 개최

사회일반 / 강사윤 기자 / 2019-08-30 16:48:55
  • 카카오톡 보내기
고려아연과 함께하는 지역아동센터 환경조성사업
6개 지역아동센터의 진로탐색 공간 구축
▲ 부스러기사랑나눔회가 고려아연과 함께 반올림지역아동센터에서 현판식을 개최했다.

부스러기사랑나눔회(이사장 강명순)는 29일 글로벌 종합비철금속 제련업체 고려아연주식회사(온산제련소 소장 백순흠)와 함께 지역아동센터 환경조성사업 ‘진로카페-꿈.에.날.개’ 현판식을 개최했다.

29일(목)에 울산시 남구에 위치한 반올림지역아동센터에서 열린 이번 현판식은 6개 지역아동센터 시설장과 고려아연 온산제련소 신진우 부장,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윤종선 상임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새롭게 조성된 공간을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진로카페-꿈.에.날.개는 진로탐색 공간 구축뿐만 아니라 150여명의 아동에게 요리실습, 제과제빵, 바리스타, 직업적성검사 등 다양한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윤종선 부스러기사랑나눔회 상임이사는 “이 사업을 통해 아동들이 여러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적성과 흥미를 찾아갈 수 있을 것”이라며 “쾌적한 환경에서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아동들이 적성에 맞는 진로를 찾아나갈 수 있는 환경이 되도록 고려아연과 함께 지속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하늘아이지역아동센터 강나영 센터장은 “아이들이 마음껏 책을 읽으며, 자신의 꿈에 대해 생각 해 볼 수 있는 공간이 간절했는데 이렇게 필요한 공간이 만들어졌다. 이곳에서 아이들과 더 많이 소통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