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형동 서울디자인고 교사,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교육위원장상 수상

교육 / 강사윤 기자 / 2019-12-12 16:48:36
  • 카카오톡 보내기

함형동 서울디자인고등학교 교사(사진 왼쪽)가 국회 교육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지난 6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시상식에서 함형동씨는 교육분야 청소년교육 부문의 공로로 국회 교육위원장상을 수상했다.

함 씨는 학생들의 조화로운 전인교육을 교육관으로 교직에 입문하여 2017년 ‘제1회 한·중 청소년 문화체육 교류 활동’, 2018년 ‘한·프 문화교류활동 (동도중학교-Thomas Mann)’, 2019년 ‘제3회 한·중 문화체육 교류 활동’ 등의 프로그램에 인솔 교사로 참여, 학생들의 인식 확대에 힘썼다.

더불어 2011년~현재(9년간)까지 지속적으로 환경과학동아리(FIS)를 운영, 환경의 중요성과 생물 다양성의 필요에 대하여 학생 스스로 탐구하고 이를 많은 사람들과 소통하며 환경캠페인을 진행하여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얻은 바 있다.

한편 2019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유승희, 더불어민주당)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대회는 유승희 의원실이 주최하고,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가 후원했으며, (주)울트라브이와 (주)잘론네츄럴이 협찬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