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이탈주민 창업역량 강화 OK셰프 프로그램 6기 참여자 모집

사회일반 / 강사윤 기자 / 2019-08-05 17:00:40
  • 카카오톡 보내기

▲북한이탈주민창업역량강화지원사업 OK셰프 6기

참여자 모집 공고

사단법인 피피엘(People & Peace Link, 김동호 이사장)은 8월 31일까지 북한이탈주민 창업 역량강화 프로그램 6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참여대상은 창업을 통한 자립의지가 있는 만18세 이상 북한이탈주민이며 모집인원은 20명이다. 

 

교육기간은 2019년 10월부터 2020년 3월까지이며, 교육생에게는 단계별 수료(90%) 여부에 따라 장학금을 지급한다. 

 

접수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이며, 신청 방법은 사단법인 피피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하고, 작성한 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서울시 성동구 상원1길 26, 서울숲에이타워 911호 더좋은세상(사)피피엘) 접수하는 방법과 전자우편을 통해 제출할 수 있다.

 

교육내용은 창업가 정신, 요식업 비즈니스 모델, 세무 및 회계 등 창업 이론 수업과 데이터를 활용한 상권분석 방법/희망 입지 선정, 부동산점포개발 등 현장 체험 교육, 실제 교육 매장의 주방 및 홀 운영 실습 등 현장 실습 교육 등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다.

프로그램은 북한이탈주민의 외식업계 창업을 목표로 창업 이론교육, 현장 체험 교육, 현장 실습교육 등의 창업 교육을 실시한다. 


2019년 4월 OK셰프 5기를 수료한 교육생 심00씨는 사단법인 피피엘의 협력 기관인 위드푸드(서울시, 통일부 예비사회적기업)이 운영하는 ‘ 이야기를 담은 라멘’에 취업한 바 있다. 

 

심 교육생은 OK셰프 교육을 받기 전 막연하게 생각했던 가게 운영에 대해 교육 과정을 거치면서 사업가적인 마인드에 대해 배울 수 있어 창업에 대한 생각이 바뀌는 교육이었다고 밝혔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