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 꼬르동 블루, 세계 요리 경연 대회 개최

건강/레저 / 이문수 기자 / 2020-02-17 17:07:12
  • 카카오톡 보내기
125주년 맞아 세계 요리 경연 대회 개최
▲ 르 꼬르동 블루 125주년 세계 요리 경연 대회.

요리 예술과 호스피탈리티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교육 기관으로 성장해온 르 꼬르동 블루가 올해 개원 125주년을 맞이한다. 125주년의 역사와 가치를 기념하고자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한다.

기념 행사의 일환으로 외식 분야의 뛰어난 인재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요리 경연 대회를 개최한다. 우승자에게는 르 꼬르동 블루에서 교육을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전 세계 외식산업 분야의 리더로 활약하고 있는 르 꼬르동 블루 졸업생도 참여할 수 있는 ‘Alumni Trophy of Excellence’도 최초로 선보인다.

Future Talents Competition 요리 대회- 요리 분야에서 커리어를 꿈꾸는 18세 이상의 성인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우승자에게는 르 꼬르동 블루의 전 세계의 캠퍼스 중 본인이 원하는 곳에서 요리 및/또는 제과 과정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그랑 디플로마 (요리와 제과 디플로마), 2등에는 초급 요리, 3등에는 초급 제과 과정의 교육을 받을 기회가 주어진다.

본 경연은 16개의 르 꼬르동 블루 아카데미에서 지역 예선을 거쳐 지역 우승자 1명씩을 선발한다. 최종 본선은 2020년 10월 15일 르 꼬르동 블루 프랑스 파리 캠퍼스에서 개최된다.

Alumni Trophy of Excellence 트로피 오브 엑셀런스- 르 꼬르동 블루에서 요리 디플로마를 취득한 졸업생들을 대상으로 동문 경연 대회를 개최한다. 지역 예선은 8곳의 르 꼬르동 블루 아카데미에서 개최되며, 캠퍼스별 지역 우승자 2인(요리와 제과 각 부문 별 1인)에게는 2020년 10월 15일에 개최될 최종 본선 ‘Grand Finale’에 참가할 기회가 주어진다. 최종 우승자 2인에게는 요리 또는 제과분야의 우승 트로피가 주어진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