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부터 사립유치원에 K-에듀파인 도입
- 교육 / 강사윤 기자 / 2020-02-20 17:08:11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와 한국교육학술정보원(원장 박혜자)은 모든 사립유치원을 대상으로, 국가관리 회계시스템인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을 도입한다고 밝혔다.
도입은 사립유치원 예산편성 일정을 고려하여 2월 19일(수)부터 예산 편성 기능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수입·지출 기능은 회계가 시작되는 3월 1일(일), 그리고 결산 및 클린재정 기능은 5월에 개통하여 단계적으로 도입할 계획이다.
한편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2월 20일(목)에 K-에듀파인을 처음 도입하는 한 사립유치원(청주 가경유치원)을 방문하여,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을 사용하여 2020회계 예산을 실제로 편성하는 과정을 지켜보고, 학부모 및 유치원 관계자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현장방문은 2019년 3월 1단계 에듀파인 이후, 모든 사립유치원에 확대 도입되는 과정에서 빠르게 안착하기 위해 지원할 점은 무엇인지, 학부모님이 K-에듀파인 제도 도입과 유아교육에 바라는 점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현장 의견을 청취하기 위함이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2020년 1월에 '유치원 3법'이 개정됨에 따라 사립유치원 회계의 투명성 강화를 위한 제도적‧법률적 기틀 마련되었고, 이를 시작으로 교육부는 '사립유치원 K-에듀파인'이 현장에 안착하여 사립유치원이 국공립 유치원과 더불어 학교로서 공공성을 갖고 더욱 신뢰받을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강조하였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