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IBK기업은행, 혁신금융서비스 창출 MOU 체결
- 경제일반 / 민경수 기자 / 2019-10-23 17:09:15
![]() |
▲ SKT가 IBK와 5G·빅데이터 기반 혁신금융서비스 MOU를 체결했다 |
SK텔레콤은 IBK기업은행과 서울 종로구 센트로폴리스에 있는 SK텔레콤 5G 스마트오피스에서 ‘5G 기술과 빅데이터 기반 혁신금융서비스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앞으로 양측은 △5G·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를 활용한 중소기업 금융 고도화 △AI·증강현실(AR)·가상현실(VR) 등 ICT 기술을 활용한 IBK기업은행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혁신 중소기업 대상 5G 모바일 엣지 컴퓨팅(MEC) 구축 활성화 △사회적 가치 창출 및 신규 사업 개발 등에 협력하게 된다.
이와 더불어 양측은 혁신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5G 모바일 엣지 컴퓨팅(MEC) 구축 활성화에도 나설 계획이다.
SK텔레콤 최일규 B2B사업단장은 “IBK기업은행과 협력해 금융 분야에도 SK텔레콤의 5G와 ICT 기술을 더해 강소기업 육성 등 대한민국의 혁신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말했다.
IBK기업은행 이상국 디지털그룹장은 “SK텔레콤의 기술이 금융서비스에 맞닿으면 고객들에게 획기적인 서비스와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영역의 협업을 통해 고객중심의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