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악중학교, 문화 분야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수상

문화일반 / 이문수 기자 / 2018-12-28 17:25:49
  • 카카오톡 보내기

 

북악중학교(교장 정광인)가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에서 문화 분야 대상을 수상했다.

북악중학교는 지난 2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청소년 문화발달 부문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을 받았다.

북악중학교는 이번 시상식에서 학생들에게 체육, 문화, 예술 등 다양한 분야의 동아리활동을 장려하는 등 학생들의 문화활동을 지원하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특히 지난 8월에는 학생들이 직접·기획 운영하는 ‘2018학년도 제1회 평화콘서트’를 개최하는 등 동아리를 활용한 다양한 캠페인을 개최하고, ‘플라스틱병 한강 뗏목 건너기’ 등 대회 캠페인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한편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장)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시상식은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와 이찬열 의원실, 김선동 의원실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교육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국방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KNS뉴스통신, 한국안전방송이 후원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