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동 서울체고 교사, 국회 교육위원장상 수상

학생체육 / 송채근 기자 / 2018-12-28 17:30:01
  • 카카오톡 보내기

김인동 서울체육고등학교(교장 김낙영) 교사가 지난 2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국회 교육위원장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장)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김인동 교사는 서울체육고등학교 교사로 기초학력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운영과 학생 선수의 자기 이해 및 성장을 위한 상담 및 소양 교육 등 학생 체육 분야의 발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했고, 그 결과 금년 전국체전에서 남자 1600m 계주와 여자 200m(한서정, 1년) 두 종목 금메달을 획득하는 퀘거를 이뤘다.

더불어 경기력 향상을 위해 전문교과 트레이너를 통한 프로그램 운영과 체력 트레이너 운영, 재활 프로그램 및 테이핑 연수 등도 기획, 운영하고 있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와 이찬열 의원실, 김선동 의원실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교육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국방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KNS뉴스통신, 한국안전방송이 후원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