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보순 신일이엘티 회장,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수상

산업 / 민경수 기자 / 2018-12-28 17:58:07
  • 카카오톡 보내기

최보순 (주)신일이엘티 대표가 지난 12월 20일 국회 헌정기념관에서 열린 ‘2018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 시상식에서 생활안전 부문의 공로를 인정받아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대회장 이찬열, 국회 교육위원장)은 교육·문화·환경·체육 등 사회 각 분야에서 결과보다는 과정을 중시하고, 지속가능한 사회 구축을 위해 묵묵히 공헌한 숨은 인물들을 발굴해 시상하는 상이다.

최 대표는 관심의 사각지대에 대한 애정으로 지역사회인 중부소방서 의용소방대장을 6년째 역임하고 있으며, 중부경찰서 시위집시위원으로도 4년째 활동중에 있다. 더불어 기업인으로 각종 사회단체에 후원금을 지급하고, 봉사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다.

특히 2008년부터 한국전기공사협회 서울중부회 윤리위원으로 재임하며. 관내지역을 순회, 무등록 전기공사업체의 단속과 공사현방의 위법사안 적발, 대국민 홍보활동 동참 등을 통해 생활안전 확보에 기여한 부분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한편 이번 시상식은 대한민국교육문화체육공헌대상조직위원회와 이찬열 의원실, 김선동 의원실이 공동으로 주최하고, 한국온라인뉴스(발행인 유범진), 사단법인 한국환경체육청소년연맹(연맹장 송재형)이 주관,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교육위원회, 외교통일위원회, 국방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KNS뉴스통신, 한국안전방송이 후원했다.

 

[ⓒ 한국온라인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